회사로고

회사광고

Seperrate
배너
형제봉 개관 소설 '토지'의 주무대인 평사리 악양들녘과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철쭉 산행지이다. 최참판댁, 고소산성, 화개장터 등 주변 명소도 많아 알찬 산행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비교적 산행거리가 길어 초심자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산행기점 ▶ 노전마을 노전마을-청학사-수리봉-형제봉-구름다리-고소산성-한산사-최참판댁-주차장 (12km / 6시간 /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56
서리산,축령산 개관 축령산은 축령백검이라 하여 산지의 70%가 수령 40년 이상의 잣나무 숲과 축령산 자연휴양림으로 유명하며, 서리산은 정상 주변 철쭉 군락 뿐만아니라 남이바위, 수리바위 등이 있어 전망을 겸하는 수도권 철쭉 산행지로 손꼽힌다. 산세가 아담하여 두 산을 연계산행을 해도 10km 남짓으로 가족 산행지로 좋다. 산행기점 ▶ 축령산 자연휴양림: 축령산 자연휴양림을 기점으로한 원점회귀 산행이 일반적이다. 추천코스 ■ 축령산자연휴양림-2주차장-암벽약수-수리바위-남이바위-축령산-절고개-서리산-축령산자연휴양림 (8km / 4시간 30분 / 난이도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74
망운산 개관 망운산의 철쭉 군락은 임도 철쭉비에서 정상까지 6~700m로, 큰 군락은 아니지만 봄 산행의 백미인 섬 산행의 이점이 더해져 설레임 그 자체가 된다. 산행기점 등로가 평이하고 코스가 다양하여 짧게는 5~6km, 길게는 12km까지 산행 코스 선택이 편리하다.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72
천성산 개관 천성산의 진달래와 철쭉은 철쭉 제단을 중심으로 천성산 2봉과 원적봉으로 나래를 편 타원형 군락이다. 유명산들에 비하면 조금은 부족할 수도 있지만 수려한 법수원 계곡과 원적봉에서의 고고한 전망이 부족함을 메워준다. 산행기점 철쭉 산행은 서쪽의 내원사 방면보다는 동쪽 웅상 방면의 주진동, 소주동, 웅상읍에서 오르는 것이 좋다.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56
두위봉(6월 초순) 개관 동쪽 산자락에는 카지노로 유명한 '강원랜드'가 북으로는 민둥산을 마주하는 숨은 명산이다. 사계절 모두 부족함이 없지만 6월 초순 산허리를 신록이 감싸고 정상 주변으로 철쭉 군락이 분홍색 주단을 깔때 쯤이면, 운 좋게도(기상적 여건으로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라 굳이 운이라고 할 이유는 없지만) 안개가 산자락을 휘감거나 구름이 능선을 타고 넘을때면 꿈속을 거닐듯 몽환적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산행기점 ▶ 도사곡 자연휴양림 도사곡 자연휴양림-도사곡 갈림길-두위봉-절터골-자뭇골 (11km / 5시간 30분 /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88
흑석산 개관 암릉 산행지이면서도 바람재에서 가리재까지 밀도 높은 철쭉 군락때문에 전망을 겸한 철쭉 산행지로 평판이 좋다. 산행기점 태인마을이나 가학산자연휴양림 기점이 선호된다. 추천코스 ■ 제전마을-별뫼산-가학산-흑석산-가리재-가학산자연휴양림 (10km/ 6시간/ 난이도 ★★★★☆) ■ 태인마을-흑석산기도원-가학산-흑석산-가리재-가학산자연휴양림 (7km / 4시간 / 난이도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76
소백산 개관 북단의 고산지대에 위치하여 가장 늦게 철쭉이 개화한다. 덕유산과 함께 고산지대 특징인 옅은 보라색의 연철쭉으로, 자극적인 화려함보다는 꽃 속에 안긴 듯 편안함을 준다. 산행기점 철쭉 군락은 연화봉에서 제1 연화봉 사이로 희방사를 산행의 시작지점 및 종점으로 잡는다. 비교적 장거리 산행을 해야 하지만 등로가 유순하여 큰 어려움은 없다.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88
연인산(5월 하순) 개관 북쪽 명지산이 육중한 덩치의 남성적 산이라면, 아재비 고개 남쪽의 연인산은 자태마저 쉽사리 드러내지 않을 만큼 수줍은 듯 숨어있는 여성적 산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촉감이 부드러운 육산으로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다. 5월 하순 철쭉제가 열리며, 장수 능선이 철쭉 나무가 가장 많은 편이다. 산행기점 ▶ 백둔리 시설지구 백둔리 시설지구-소망능선-연인산-장수봉-장수능선-백둔리 시설지구 (8.4km / 4시간 30분 /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24
바래봉(5월 중순) 개관 정상에서 팔랑치, 부은치, 세동치, 세걸산, 정령치로 이어지는 능선을 수놓아, 산행인들에게 자연과 계절의 풍요로움을 선사한다. 정상에서 팔랑치까지 2km 구간에서 밀집도가 높으며, 팔랑치 주변에서 절정을 이룬다. 노고단에서 천왕봉으로 뻗어나간 지리산 주능선이 철쭉의 배경으로 드리워진다. 산행기점 ▶ 전북학생교육원 추천코스 ■ 전북학생교육원-세동치-부은치-팔랑치-임도삼거리-바래봉(왕복)-주차장(자생식물환경공원) (11.5km / 5시간/ 난이도 ★★★☆☆)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89
일림산 개관 일림산 철쭉 산행은 웹진의 보성 일림산 Vol.8 용추교/일림산과 보성 일림산 Vol.9 보성다원/일림산 편을 참조한다. 바로가기 보성 일림산 Vol.8 용추교/일림산 보성 일림산 Vol.9 보성다원/일림산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33
  1 2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