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회사광고

Seperrate
배너
함양군, 양파랑 피리랑 축제 8일 개최
JOYTRAIL 2017.06.19 15:59
추천수  
0
댓글수  0
조회수  197
이동할 게시판



여름 마을축제, 양파담기, 피리잡기 등 20여개 프로그램



함양군은 다음달 8일 유림면 서주리 농특산물판매장 일원에서 제2회 양파랑 피리랑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유림회동마을축제위원회(위원장 박홍서)주관으로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양파랑 피리랑 축제는 게르마늄 함양 양파의 우수성을 알리고 어린 시절 냇가에서 물고기잡고 놀던 옛 농촌의 정취를 느끼게 하는 축제로, 양파담기, 양파망으로 민물고기잡기 체험, 피리낚시 체험, 재미있는 양파OX퀴즈대회, 양파특판 행사, 차문화체험(유료), 먹거리 장터운영, 양파요리 체험, 작은 음악회 등 20여개의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 1회 때 미흡했던 점을 적극 반영해 회동마을에서 행사를 주관함으로써 단체별 책임성을 강화하고, 피리낚시체험을 추가해 서주마을 임천강까지 축제장을 확대했다.

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양파담기체험 프로그램으로,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현장에서 즉석으로 10명을 모집해 2분 안에 10kg에 가장 근접한 양의 양파를 담은 참여자에게 3kg짜리 양파 1망을 상품으로 제공하여 참여와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양파랑축제.jpg
                                                양파망으로 민물고기잡기 체험, 함양군


또한, 유림면 서주리 소하천에서 열리는 '양파망으로 민물고기 잡기체험'에서는 행사전날 방류된 은어 1000여 마리를 맨손으로 잡으며(초등학생 이하는 양족대 잡기) 냇가에서 피리 잡으며 놀던 옛 고향의 추억을 회상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축제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낚싯대를 이용해 시간 제한없이 지정장소에서 '피리낚시'를 할 수도 있으며, 집으로 갖고 가길 희망하는 관광객에게는 이동용 봉지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농특산물판매장 앞마당에서는 양파링, 양파효소, 양파피클 등 양파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고, 농촌마을축제 함양군 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떡메치기, 천연염색, 머그컵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먹거리 장터에는 지리산 흑돼지, 가마솥 어탕국수, 피리튀김 등 다양한 먹거리가 기다린다. 양파특판장에서 농협수매가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양파를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관내주민이 참여하는 시골장터에서는 싸고 질 좋은 농특산품을 사는 즐거움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이외 전문 MC가 진행하는 양피랑 골든벨을 울려라, 관내 음악동아리 출연 작은 음악회, 마을별 노래자랑, 민화·이색목공예품 전시 등이 곳곳에서 열려 흥겨움을 더한다.


joytrail@joytrail.co.kr

비밀댓글
비밀댓글은 글쓴이와 댓글 등록자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의 댓글에는 비밀댓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순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이전글 : 포천 명성산 억새군락지 등산로 정비 JOYTRAIL 2017.06.20 210 0
다음글 : 영광군, 힐링 숲길 임도 조성 및 불갑산 등 등산로 대대적 정비 JOYTRAIL 2017.06.16 434 0
배너